오랜만에 글을 작성하네요.


요즘엔 대부분 윈도우10을 사용하실텐데요, 윈도우10에도 몇몇 보이지 않는 기능들이 추가되어있죠.


윈도우XP시절만 해도 설치했던 프로그램이 시작메뉴에 하나하나 등록되어 찾기가 어렵진 않았는데

윈도우10에서는 설치했던 프로그램을 찾는것도 일이 되었네요.


스마트한 시대이지만, 모르면 절대 스마트하지 않은 윈도우 운영체제..


설치한 프로그램 이름을 정확히 알아야 알파벳순으로 나열된 프로그램(앱) 을 찾아 눌러볼수가 있지요.


하지만, 그렇게 찾지 않아도 검색기능을 이용하면 찾을수 있죠


아마도 윈도우 설치후 임의대로 없애지 않았으면 다음과 같이 시작메뉴 바로 옆에 돋보기 아이콘이 있을겁니다.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검색창이 나옵니다.

제가 찾고 싶은 프로그램은 노트패드++ 라는 프로그램이네요.

note를 입력하면 바로 찾아서 실행할수 있어요~

 

 

 

 

헌데, 저처럼 여러창을 띄워놓다 보면 하단의 작업표시줄이 많이 부족하죠.

그래서 아이콘을 작은 아이콘으로 표시했지만, 그래도 역시~~~ 좁아요~~

이럴땐 저 돋보기 버튼 하나도 자리를 차지하는게 맘에 안들죠..

돋보기 버튼이 없으면 검색을 못할까요?

 

노노~~ 아닙니다.

돋보기 버튼을 없애도 검색은 가능합니다~

 

우선 위와 같이 작업표시줄에서

 - 마우스 우클릭

 - 검색 메뉴

 - 숨김 으로 바꿉니다.

 

그러면 돋보기 버튼이 사라집니다.

 

그럼 어떻게 검색하냐고요??

 

 

위와 같이 시작메뉴 아이콘을 클릭하면 시작메뉴가 뜨지요

근데 클릭한 상태에서 키보드로 타이핑(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검색창이 뜨면서

입력한 글자가 검색이 됩니다~

 

와우~

아무것도 아니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요? ㅎㅎ

 

오늘의 팁이었습니다^^

최근게시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