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션 확장은 자기가 위치(C드라이브)해 있는 드라이브 우측으로 있는것을 빼앗아 확장합니다.

또 우측파티션의 상태가 "할당되지 않음" 상태이어야 파티션합치기(볼륨 확장)가 가능합니다.

할당되지 않음이라는것은 드라이브명이 할당되지 않은 상태를 뜻합니다.


C드라이브 다음에 "복구파티션"이 위치하고 또 그 우측에 "할당되지 않음"이라는 파티션이 있더라도 복구파티션이 가운데에 위치하므로

복구파티션을 삭제한 후에 볼륨확장이 가능합니다.


현재드라이브(윈도우가 설치되어있는 C드라이브)  우측에 복구파티션이 있을 경우 이 복구파티션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내PC - 마우스 우측 - 관리 메뉴에 들어간후에

좌측 컴퓨터관리 - 저장소 - 디스크 관리 탭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파티션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제어판 - 관리 도구 - 컴퓨터 관리

 

 

 

 

복구 파티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봐도 별다르게 할수 있는게 없습니다.

 

 

 

 

볼륨 자체에 우클릭을 해서 파티션 삭제를 시도해도 복구 파티션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복구 파티션을 삭제 하려면 콘솔 명령어로 해야 합니다.

1. cmd

2. diskpart

3. rescan

4. list disk

5. select disk 1    <== 여기서 사용자에 따라 원하는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6. list partition

7. select partition 1 <==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삭제 하려는 복구 파티션을 선택합니다.

8. delete partition override

 

 

 

 

복구 파티션이 제거 되었기 때문에 마우스 우클릭으로 새 파티션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디스크에 있는 파티션을 전부 삭제 하고 전체를 1개의 주 파티션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출처: http://raid79.tistory.com/564 [2012년의 기억]

최근게시물 보기